특히, 3분기 격차를 벌리며 지난해 롯데에 내줬던 `유통 1위` 탈환에 한 발짝 다가섰다.
영업이익에서도 2299억원을 달성해 1668억원의 롯데를 큰 격차로 따돌렸다.
총매출의 경우 9조3831억원을 기록, 8조6640억원을 달성하는데 그친 롯데쇼핑을 제쳤다. 특히, 반기까지 3000억원 남짓 나던 두 회사간 격차는 3분기 실적으로 7000억원 넘게 벌어졌다.
이로써 신세계는 1년만에 롯데를 제치고 `유통 리딩자리`에 복귀할 공산이 커졌다. 앞서 지난해엔 롯데가 외형 경쟁에서, 신세계는 이익에서 각각 우위를 보인 바 있다.
신세계 측은 "신규 점포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신세계마트와의 합병 효과가 성장흐름을 주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유통업을 대표하는 롯데·신세계, 두 회사간 자존심 대결이 어떤 결말로 이어질지 남은 4분기 실적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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