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액티브워시’가 지난 2월4일 출시 이후 140일 동안 평균 2분당 1대씩 팔리며 국내 전자동 세탁기시장에서 40% 후반대의 시장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액티브워시’의 폭발적인 판매로 2월부터 4월까지 삼성전자 전자동 세탁기 전체 판매량은 작년 같은기간에 비해 2배 가까이 늘었고, 국내 전자동 세탁기 시장도 약 40% 이상 성장했다.
삼성 ‘액티브워시’는 지난 2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북미, 중국, 중남미, 동남아, 서남아, 중동, 아프리카 등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비와 땀으로 젖은 세탁물이 많은 여름을 맞아 애벌빨래부터 탈수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액티브워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실구매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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