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지카바이러스가 성관계로 전염될 수 있다고 알려지자 유니더스 280%, 모스넷 스프레이판매 명문제약이 250% , 모기기피제 개발업체 2대주주인 키스톤글로벌 까지 250% 급등하는등 관련주가 엄청난 시세를 분출하였었다.
◆ 유니더스 280%, 명문제약 250% 등 상승세를 이어갈 제약바이오 후속주는?! [바로확인]
미국과 인도네시아에서도 지카 바이러스의 확산에 비상이 걸렸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카바이러스 백신의 임상실험이 본격 시작 됐다. 미국 국립 앨러지 전염병연구소(NIAID)의 임상실험 앤서니 파우치 디렉터는 “ 만약 백신이 잘 듣는다면 2차 임상실험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연방식약청(FDA)의 승인이 나면 내년부터는 백신을 일반인들에게 접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 한다” 고 말했다.
◆ 큰 상승세를 이어갈 제약바이오 주도주! [바로공개]
지카바이러스 퇴치 및 연구의 첫 번째는 백신의 안정성확보다. 안정성이 보장된다면 임상실험에 참여할 자원봉사자 모집과 예산확보도 수월하게 풀릴 가능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전망했다. 이와 관련하여 국내 제약사 중 조만간 유럽 EMA 승인은 물론 미국 FDA까지 승인되어 상용화가 예상 되는 기업을 극적으로 찾아냈다. 지금 주가가 놀랍게도 실적 정체기였던 지난 2년간의 박스권 그것도 최하단의 대 바닥을 형성! 지금 당장 급등이 나와도 전혀 이상할 게 없는 상황이다. 계속되는 조정 장세에 자칫 손실이 이어지는 가운데 큰 수익이 필요한 투자자는 꼭 한번 확인해보길 바란다.
◆ 초저평가 제약바이오 국내기업 바로확인! [클릭]
◆ SMS스탁운영! 실시간 종목상담 및 무료 추천!!
<최고의 전문가 집단 SMS스탁!>
고객센터 : 1899 0804
SMS스탁 관심 종목
셀트리온(068270), 성문전자(014910), 보광산업(225530), LG전자(066570), 쌍방울(102280)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