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카페 여우야, 답십리 땡큐센터서 유기동물봉사활동 진행

  • 등록 2013-10-16 오전 11:16:00

    수정 2013-10-16 오전 11:16:00

[온라인총괄부] 노인복지관, 보육원, 노숙인 무료급식소 등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했던 뷰티카페 ‘여우야’가 이번에는 유기동물들과 따뜻한 교감을 나눴다.

여우야는 지난 10일 유기동물 보호소인 답십리 Thank You 센터를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물사랑협회의 답십리 Thank you센터는 학대를 받았거나 주인에게 버림받아 갈 곳이 없는 유기동물들을 치료하고 관리한 후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는 기관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2011년경부터 카페에서 꾸준히 진행해온 유기동물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카페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봉사에 참여한 열 세명의 회원들은 오전조, 오후조로 나뉘어 유기견들과 산책을 하고 보금자리를 청소했다. 특히 산책 중에는 강아지들에게 물을 떠다 주고, 배변을 깔끔하게 치우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센터 관계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Thank You 센터 봉사활동을 진행한 회원 ‘쿵야쿵야’는 “강아지 두 마리를 산책시키려고 데리고 나왔는데, 그 중 부용이라는 이름을 가진 한 강아지는 자신이 또 다시 버려지는 줄 알고 센터에서 한 발짝도 움직이지 않아 결국 산책을 같이 하지 못했다”며 “누군가에게 받았던 아픈 상처가 아직 아물지 않은 모습이라 너무나 안쓰러웠다”고 말했다.

같은 날 봉사에 참여한 회원 ‘아가’는 “유기견들이 넓은 곳을 뛰어다니고 충분한 사랑을 받아도 모자를 판에 이렇게 작은 케이지에서 지내야 한다는 게 너무 슬펐다”며 “물론 밖에서 떠돌아다니고 더러운 음식을 먹고 하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환경이지만 돌봐주는 주인이 있었으면 훨씬 더 많이 행복했을 아이들인데…”라고 안타까운 심경을 전했다.

▶ 관련기사 ◀
☞ 리노스, 베다니 마을서 봉사활동
☞ 신동아건설, 1사1촌 농촌 봉사활동 펼쳐
☞ 아시아나, 1사1촌 봉사활동
☞ 베를루스코니 '옥살이' 대신 사회봉사 신청
☞ SC銀, 시각장애인 지원 해외자원봉사단 발대식
☞ SK건설, '인천 SK스카이뷰' 분양 홍보 위해 봉사 실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효연, 구릿빛 건강미 폭발
  • 캐디 챙기는 마음
  • 홍명보 바라보는 박주호
  • 있지의 가을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