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LG전자에 따르면 세계기네스협회는 25개 노트북 제조사가 46개국에서 출시한 15인치대 제품들 가운데 ‘그램 15’가 가장 가볍다고 인정했다.
‘그램 15’는 무게가 980g의 초경량으로 그란데 사이즈 커피 2잔에 불과하다. LG전자는 2013년 ‘그램 13’, 2014년 ‘그램 14’에 이어 올해 초 15.6인치 화면의 노트북도 980g으로 출시하며 초경량 그램 시리즈를 완성했다.
‘그램 15’의 초경량 무게와 얇은 디자인은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했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영상가전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적 디자인상을 휩쓸었다.
최대 프리미엄 시장 미국에서도 호평이 이어졌다. 미국 유력 IT매체 슬래시기어(Slash Gear)는 “매우 얇고 가벼워 일상생활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미 IT 전문매체 PC월드도 “이보다 더 가벼운 15인치 대 노트북은 없다”면서도 IPS 패널의 우수한 시야각, 밝은 화면, 긴 수명의 배터리 등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허재철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FD(Function Division)담당 상무는 “그램만의 혁신적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에서 돌풍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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