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8일 박람회 기간 내 K-POP, 월드 팝, 클래식 등 매주 다양한 기획 공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K-POP 특별초청공연인 ‘빅웨이브 콘서트(BIG WAVE CONCERT)’에는 개장 첫날인 12일 출연하는 원더걸스, 다이내믹 듀오를 비롯해 매주 샤이니, 슈퍼주니어 등 총 20여 팀의 K-POP 스타들이 참여한다. 6월15일에는 버스커버스커가 출연해 최근 신드롬을 일으킨 노래 ‘여수 밤바다’를 들려줄 계획이다.
여수세계박람회는 빅웨이브 콘서트 외에도 현대차(005380)그룹 등 기업 후원, 방송 프로그램 유치 등을 통해 매주 1회 이상 총 16회의 공연을 빅오 해상무대에서 개최한다.
빅웨이브 콘서트를 비롯한 박람회장 내 모든 공연은 입장권을 구매한 관람객이면 누구든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입장권은 여수세계박람회 홈페이지(www.expo2012.kr) 및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입장 날짜는 지정돼 있지 않다.
한편 여수세계박람회는 올해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린다. CNN, 론리플래닛 등이 올해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여수세계박람회를 선정한 바 있으며,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다.
▶ 관련기사 ◀
☞중국 품은 아반떼..베이징모터쇼 최고 인기 모델
☞YMCA, 검찰에 현대차 수사 의뢰.."결함 쉬쉬"
☞르노삼성, 경차 출시계획 `보류`..`QM3`에 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