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롯데칠성(005300)음료는 ‘밀키스’와 ‘망고주스’가 중국에서 인기를 끌며 판매를 늘리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11월 누적 기준으로 밀키스 1350만개(250ml캔 기준), 망고주스 3800만개(180ml캔 기준)를 중국에 수출했다. 전년대비 각각 191%, 27% 증가한 수치다.
또한 ‘쌕쌕오렌지’, ‘쌕쌕포도’ 등도 인기를 끌며 올해 중국 전체 수출액은 전년대비 약 50% 증가한 19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중국 수출의 성공 요인으로 현지 시장을 타깃으로 한 맞춤 마케팅, 중국 파트너와 유대강화, 한국에서 온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홍보, K팝과 드라마를 통한 한류열풍 등을 꼽았다.
밀키스는 우유가 들어간 건강한 탄산음료라는 이미지를 이용해 웰빙을 추구하는 중국 젊은 층 입맛을 공략했다는 평가다. 망고주스는 중국의 결혼식 문화에 주목해 ‘웨딩 마케팅’을 펼친 결과, 일편단심을 상징하는 결혼식 답례품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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