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LG하우시스가 주택 개보수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하우시스(108670)는 21일 “20년 이상 된 노후 주택에 최적화한 창호 시장 전략 제품 ‘수퍼세이브 3’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지난 4월 선보인 ‘수퍼세이브 5’보다 창호 폭이 15㎜ 얇아 노후 주택에 적용시 시공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가격도 약 20% 저렴해 소비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인 보급형 창호 제품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20년 이상 된 노후 주택의 벽 두께는 평균 100~12㎜로, 창호 폭이 125㎜(단창 기준)인 수퍼세이브 3와 비슷해 창 틀이 내외부로 돌출되는 문제를 줄일 수 있다.이중창 기준으로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만족하는 고단열 성능을 갖춰 노후 주택의 에너지 효율성능 개선을 통한 냉·난방비 절감에도 효과적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LG하우시스는 수퍼세이브5와 수퍼세이브3에 이어 연내 최고급형 제품군인 수퍼세이브7 시리즈를 출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고 ‘수퍼세이브’를 대한민국 대표 창호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황진형 LG하우시스 창호재사업부장(상무)은 “국내 주택 가운데 50%에 달하는 480만호가 지은 지 20년 이상 된 노후 주택으로 효율성능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노후 주택의 고단열 창호 보급률을 높여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LG하우시스는 개보수 창호 시장 전략 제품인 ‘수퍼세이브 3’를 출시했다. LG하우시스 모델이 벽 두께가 얇은 노후 주택을 고려한 창호 신제품 ‘수퍼세이브 3’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하우시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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