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국가근로장학금 신청기간을 맞아 지원자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국가근로장학금 신청기간은 21일부터 다음 달 1일 오후 6시까지다.
| △ 국가근로장학금 신청기간을 맞아 지원자격을 궁금해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 사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
국가근로장학금 제도는 경제적 사정과 관계없이 균등한 교육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능력과 의지가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21일 한국장학재단에 따르면 국가근로장학금의 시급은 교내 8000원, 교외 9500원이며 근로시간은 학기 중엔 주당 최대 20시간, 방학 중엔 주당 최대 40시간이다. 주간 근로가 가능한 장학생(야간대, 원격대학 학생 등)은 주당 40시간 이내로 일할 수 있다.
국가근로장학금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자 중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성적(70점/100점) 및 소득요건을 충족한 학생이다. 선발 기준을 살펴보면 1순위는 소득 3분위 이하, 2순위는 소득 5분위 이하, 3순위는 소득 7분위 이하의 학생이다. 단 동일 순위면 장애인, 다자녀가구, 새터민 가구, 국가유공자, 국가보훈자, 부모 한 분이 장애인 또는 중증환자인 학생, 기혼학생, 연관 전공 근로 경력자를 우선 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원자격에 부합하는 이들은 국가근로장학금 신청기간 내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유병언 사망 결론시 검찰수사·국가배상 문제 어떻게 진행되나☞ 젖은 행주 관리법 2가지, 주부들이 알아야 할 '생활의 지혜'☞ 유병언 유류품 글귀 '꿈 같은 사랑'이 의미하는 바 '궁금증↑'☞ 타이슨 “수아레스의 ‘핵이빨’ 행동, 충분히 이해”☞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 오는 30일까지...지원자별 장학금액 '천차만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