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3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출범식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WCS는 한국, 북미, 유럽 등 3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프로게임, e스포츠 팬, 메이저 대회 주최 리그에 통일된 선수 랭킹 시스템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주요 국제 대회 간 일정을 효율적으로 조정하고 언제 어느시점에서 누가 세계 최고의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최고의 선수인지 알 수 있게 된다.
또한 e스포츠 선수들은 한국, 북미, 유럽 세 지역 중에서 자유롭게 한 곳을 선택해 한 해 동안 해당 지역의 WCS 리그에 참여할 수 있다. WCS리그는 각 지역마다 총 3번의 시즌으로 운영된다. 연간 최고 랭킹 선수들은 오는 11월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블리자드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축제인 ‘블리즈컨’에서 열리는 글로벌 파이널에 참가하게 된다. 참가 선수들은 스타크래프트2의 세계 챔피언을 차지하기 위해 마지막 전투를 벌인다.
국내 e스포츠의 한 단계 발전도 노리고 있다. 전 세계 통합 랭킹을 통해 국내 인기 프로게이머들도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전병헌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스타크래프트2 WCS가 e스포츠 리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기폭제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며 “e스포츠의 국내 선수와 해외 선수가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는 계기가 되고, 세계 팬들에게 e스포츠의 종주국의 자부심과 명성을 각인시켜 줄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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