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에 따르면 올해 1~10월 쁘띠첼 미초의 일본 매출은 지난해 연간 매출과 비교해 약 4배 이상 늘어난 9억5000만엔(약 100억원)을 넘어섰다.
올해 연간 기준으로 쁘띠첼 미초의 일본 매출은 약 11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쁘띠첼 미초의 국내 매출의 약 80%에 달하는 수준이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미초로 올해 일본 음용식초 시장 점유율 10%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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쁘띠첼 미초는 지난 2012년 석류맛 미초로 일본 코스트코에 첫 진출했다. 당시에는 현지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으며 눈에 띄는 성과를 얻지는 못했다.
CJ제일제당은 일본 시장 진입 초기의 실패를 밑거름으로 지난해 말부터 제품군을 확대하고 코스트코를 중심으로 유통 전략을 재정비했다. 그 결과, 이번 년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 100억 원을 넘어섰고, 내년에는 올해보다 20% 이상 늘어난 매출 목표를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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