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5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중국 ‘왕홍’을 초청해 ‘전자상거래 수출 전략’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중국 최대 패션·뷰티 전자상거래 기업 메이리연합그룹이 참여했다.
메이리연합그룹은 중국 패션·뷰티 플렛폼 ‘모구지에’와 ‘메이리슈어’, ‘유니’ 등을 보유했다. 중국내 강력한 마케팅 인플루언서로 떠오르는 ‘왕홍’ 5만여명이 메이리연합그룹 플랫폼에서 활동한다.
세미나는 메이리연합그룹 ‘천지’ 대표와 ‘양빙’ 부대표를 비롯해 ‘민은’, ‘닝샤오은’ 등 유명 왕홍 4명이 참석했다.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 박용호 위원장도 내빈으로 참석했다.
이제석 카페24 대표는 ”세미나를 통해 한국 전문쇼핑몰의 K스타일을 중국 소비자에 효과적으로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전략을 카페 24가 제시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왕홍은 SNS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다. 웨이보 등 중국내 SNS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왕홍에 대한 한국 기업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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