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하드, 그룹 웹하드로 변신

  • 등록 2014-05-21 오전 11:56:00

    수정 2014-05-21 오전 11:56:00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LG유플러스(032640)(부회장 이상철)가 업무용 클라우드 웹하드 서비스에 웹(Web)과 모바일 상에서 실시간으로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웹하드 그룹’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웹하드 그룹 서비스는 대용량 파일 전송 및 공유가 가능한 웹하드 고유의 기능에 웹(Web)와 모바일을 통해 업무 관계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실시간으로 주고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것이다.

여기엔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무 관계자에게 알려주는 알림 기능 ▲글/자료 수신확인 기능 ▲변경이력 조회 및 간편취합 등 업무특화 기능 ▲주고 받은 업무 커뮤니케이션 기록을 보고서로 쉽게 정리해 공유할 수 있는 레포트 기능도 추가됐다.

특히 기존에 파일 공유를 위해 웹하드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업무 관계자와 공유했던 불편함 없이, 웹하드 그룹 서비스 이용자가 사용자 아이디를 발급, 별도 그룹을 설정해 협업 관계자에게 직접 부여할 수있어 기존 아이디 공유에 따른 정보 보안에 대한 우려를 말끔히 없앴다.

파일 업로드나 다운로드 후 전화 등의 확인절차를 거치던 단계를 없애고, 사전에 설정된 그룹내 알림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대방과 파일 공유의 확인여부를 체크하고 웹이나 모바일 상에서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게 돼 업무효율성을 한층 높였다.

설정된 그룹내의 모든 업무 이력이나 커뮤니케이션 내용을 안전하게 기록해 보관할 수 있어, 기업내 중요업무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웹하드의 부가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웹하드 그룹 서비스는 기존 웹하드 이용고객 및 신규가입 고객에게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이용방법은 웹하드 그룹서비스에 가입해 팀이나 협력사, 프로젝트 단위의 업무 협업 관계자를 메일이나 SNS를 통해 ‘멤버’로 초대하는 방법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홈페이지(www.webhard.co.kr)에 방문해웹하드 그룹 서비스를 체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및 주유권, 영화 예매권 등 푸짐한 경품과 1기가(GB) 상당의 웹하드 용량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

웹하드 서비스는 대용량의 업무자료 공유 및 전달, 관리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로 지난 2000년 웹 스토리지 서비스로 출시된 이후 일반명사로 쓰이고 있을 만큼 보편화된, 국내 350만 이용자를 보유한 시장점유율 1위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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