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는 지난 11일 하루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의 빼빼로 판매 건수가 150만을 넘었다고 밝혔다.
하루동안 1초에 약 17개씩 팔린 셈이다. 이는 서비스 런칭 이후 단일 상품 최다 1일 판매 기록이자 지난해 11월 11일 빼빼로 판매 기록(100만건)을 훌쩍 뛰어 넘은 수치다. 판매 건수 증가 뿐 아니라 이날 매출은 지난해 대비 80% 늘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모바일을 통한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가며 국내 대표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이용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지표다.
카카오 커머스사업팀 손동익 부사장은 “특별한 이벤트로 자리잡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달 할 수 있을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포함한 카카오의 커머스 플랫폼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3분기에는 직전 분기 대비 12.1% 증가하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는 97.8% 성장을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