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하루 빼빼로 150만 건 판매

  • 등록 2015-11-13 오전 9:55:19

    수정 2015-11-13 오전 9:57:51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카카오(035720)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 특별한 판매 기록을 세웠다.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는 지난 11일 하루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의 빼빼로 판매 건수가 150만을 넘었다고 밝혔다.

하루동안 1초에 약 17개씩 팔린 셈이다. 이는 서비스 런칭 이후 단일 상품 최다 1일 판매 기록이자 지난해 11월 11일 빼빼로 판매 기록(100만건)을 훌쩍 뛰어 넘은 수치다. 판매 건수 증가 뿐 아니라 이날 매출은 지난해 대비 80% 늘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모바일을 통한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가며 국내 대표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이용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지표다.

카카오는 빼빼로데이(11/11) 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빼빼로 전용 포장지와 메시지 카드를 제공하고, 친구들과 관련 프로모션을 공유하면 300 카카오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시기에 맞춰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과 응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회로도 사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 커머스사업팀 손동익 부사장은 “특별한 이벤트로 자리잡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달 할 수 있을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친구들과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다. 모바일 교환권뿐만 아니라 받는이의 주소를 몰라도 쉽게 선물할 수 있는 배송상품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포함한 카카오의 커머스 플랫폼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3분기에는 직전 분기 대비 12.1% 증가하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는 97.8% 성장을 기록한 바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 앞둔 쌍둥이 판다
  • 韓 상공에 뜬 '탑건'
  • 낮에 뜬 '서울달'
  • 발목 부상에도 '괜찮아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