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어워드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모바일 앱 시상 행사다.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앱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은 소비행태를 반영한 개인화 서비스 제공으로 기존 백화점 앱과 차별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주 가는 점포의 쇼핑뉴스와 자신이 좋아하는 장르, 브랜드의 행사와 이벤트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계 처음으로 ‘체크인 서비스’를 선보여 백화점에 방문한 후 신세계 앱으로 체크인하면 실시간으로 방문 점포의 당일 진행되는 행사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스마트앱어워드 2013에서 이노베이션 마케팅 부문 대상을 받은 신세계백화점 앱은 리뉴얼 오픈 약 4개월 만에 가입자 수가 40만 명에 육박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 모바일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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