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젊은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특화 기능에 편리한 터치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풀터치폰 `스타2`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타2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에 주로 탑재되는 와이파이(802.11 b/g/n)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 초고속 무선 환경에서 페이스북· 트위터· 지토크(GTalk) 등 다양한 소설네트워크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의 독자 풀터치폰 UI(사용자 환경)인 터치위즈 UI 3.0를 적용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즐기는 20-30대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폰은 현재 월 판매량 100만대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이 휴대폰은 2009년 5월 전 세계 시장에 출시돼, 20개월만에 누적 3000만대 판매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폰이다. ▶Digital쇼룸 소셜네트워킹 관련 동영상 보기◀ ☞ 소셜 마케팅, 삼성전자는 이렇게 했다` ☞ 코카콜라는 왜 페이스북 마케팅에 실패했나 ☞ `한의원 원장, SNS를 진단받다` ☞ `한-미정부 홈피 차이?`..달인들 페이스북 옹호론 ☞ '걸스데이, 소셜미디어 스타되기'-③How? ☞ '걸스데이, 소셜미디어 스타되기`-②Why? ☞ '걸스데이, 소셜미디어 스타되기`-①What? ▶ 관련기사 ◀ ☞日 엘피다, D램 가격 인상..삼성· 하이닉스는? ☞코스피 2100 굳히기..`IT株의 귀환` ☞삼성전자, 일반 소비자용 SSD 국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