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해 7월 ‘샥출발’ 론칭 1년 만에 거래액이 160% 대폭 성장하며 배송 경쟁력 강화에 성공, 하루 130만명이 이용하는 플랫폼에 등극했다고 30일 밝혔다.
| (사진=에이블리) |
|
샥출발은 평일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주문 당일 상품을 출고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기존 365일 전 상품 무료 배송 정책, 배송일 예측 서비스와 더불어 소비자 배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했다.
매월 가파른 성장세 속에 패션 업계 비수기라 불리는 7월에도 ‘샥출발’ 거래액은 전월 대비 83% 고성장을 이루고 역대 최고 일 거래액을 기록하며 고공행진 했다. 샥출발 주문수는 론칭 1년 만에 158% 크게 늘었다. 고객 수요 증가에 따라 판매 카테고리도 ‘트렌드 패션’에서 ‘디자이너 및 글로벌 브랜드’, 라이프 품목의 ‘폰케이스’까지 폭넓게 확장했다.
샥출발 성과에 힘입어 7월 에이블리 평균 일 방문자 수(DAU)는 130만명을 넘어서며 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지난 4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발표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 결과에서도 에이블리가 쿠팡, 11번가, G마켓과 함께 톱4에 오르며 버티컬 커머스 중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기존에 견고한 충성도와 신뢰를 쌓아온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빠른 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어 쇼핑 만족도가 한층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전정호 에이블리 풀필먼트 센터 본부장은 “오랜 시간 시행착오를 겪으며 샥출발 서비스를 정교화한 결과, 고객 만족도 향상은 물론 판매자 매출 증진까지 돕는 값진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기반 풀필먼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증가하는 빠른 배송 니즈를 충족시키고 판매자와 구매 고객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