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KT(030200)는 `올레모바일상품 고객센터`가 `2012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요기업, 공공기관의 콜센터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지수화해 이뤄졌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평가 기준을 통화 연결, 고객맞이, 상담 태도, 업무 능력, 종료 태도로 나눴으며 상담 시작부터 끝까지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을 측정했다.
KT의 올레모바일상품 고객센터는 고객 맞이와 상담 태도, 신속한 응대, 고객 중심의 업무 처리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구창모 KT 개인Sales&CS본부 본부장은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레모바일상품 고객센터에서는 전문상담사 3400명이 하루 평균 약 16만 건의 상담을 처리하고 있다. 이들은 올레모바일 상품에 대한 안내, 가입, 변경 등은 물론 유무선 통합 상담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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