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29일 방송통신위원회에 mVoIP 제공을 위한 이용약관 신고를 마치고 스마트폰 이용자가 mVoIP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이동통신망이나 와이파이망을 이용해 mVoI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허용량은 요금제에 따라 최소 30MB에서 1.5GB다. 1MB당 약 2.5분의 mVoIP 음성통화가 가능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최소 75분(30MB)에서 최대 3840분(1.5GB)의 무료통화가 제공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음성통화 기준으로 보면 월 3840분은 41만4720원 어치”라며 “기존에 제공되는 음성통화량은 감안하면 고액요금제에서는 사실상 음성통화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셈”이라고 말했다.
일례로 LTE52 가입자는 월 250분의 음성통화가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mVoIP를 활용(100MB)하면 추가 비용없이 총 500분의 음성통화가 가능해진다.
mVoIP 기본 제공용량을 다 소진하게 되면 mVoIP는 자동 차단된다.
한편 G유플러스는 월 7900원을 추가하면 기본 제공 데이터(최대 24GB) 모두를 mVoIP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음성통화량이 많아 mVoIP 기본 제공량을 초과 사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서다. 단, 3G 요금제 중 데이터 사용 제한이 없는 스마트54요금는 2.5GB, 스마트64는 6GB, 스마트74는 10GB, 스마트94는 20GB 내에서 mVoIP를 이용할 수 있다.
최주식 LG유플러스 SC본부 전무는 “망에 대한 트래픽 부하문제, 음성매출 하락 등의 이슈가 있지만 고객에 대한 편익과 혜택을 강화하고 LTE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기 위해 전격적으로 mVoIP 서비스를 허용키로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