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펠러센터 트리 점등식에 ‘파리바게뜨’ 케이크 등장 왜?

  • 등록 2024-12-18 오전 9:28:24

    수정 2024-12-18 오전 9:28:24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미국 뉴욕 록펠러센터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에 ‘파리바게뜨’ 케이크가 등장했다.

록펠러센터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현장에 꾸려진 라이브 방송에서 진행자들이 파리바게뜨 케이크를 즐기고 있다. 해당 모습은 미국 NBC 방송을 통해 소개됐다. (사진=NBC 트리 점등식 방송영상 캡처)
록펠러센터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은 미국 크리스마스 시즌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1959년부터 이어져왔다. 록펠러 센터 건물 앞 대형 트리와 화려한 전구가 점등돼 12월 초부터 1월 중순까지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올해도 높이 약 22m, 지름 13m 크기의 거대한 트리가 록펠러 센터 앞에 설치됐다. 트리는 5만개 이상의 LED 전구와 300만개의 크리스털로 장식됐다. 점등식은 미국 NBC가 4일 오후(현지시각) 방송했다.

이 라이브 방송에서 파리바게뜨가 올 겨울 미국 시장에 선보인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들이 소개됐다.

현장 무대에서 방송 진행자들이 ‘홀리데이 레드벨벳 케이크’, ‘펭귄 폰드 초콜릿 케이크’, ‘부쉬드노엘 케이크’ 등 대표 제품을 소개하고 맛 보는 장면이 등장했다.

또한 아이들이 파리바게뜨 미국법인 R&D, 마케팅팀 직원의 도움으로 홀리데이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하는 모습도 소개됐다.

진행자들은 파리바게뜨 케이크에 대해 “크림 부분이 부담스럽지 않아 여러 조각을 먹어도 질리지 않을 것 같다”고 호평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12일 미국 배우 드류 베리모어가 진행하는 CBS 방송의 ‘드류 베리모어 쇼’에서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였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시즌 뉴욕의 명물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 광고와 각종 미디어를 통해 미국 시장에 케이크 제품 알리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지난해에도 파리바게뜨는 미국에서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을 비롯한 NBC, FOX 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 브랜드와 케이크 제품을 소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지난해 미국 파리바게뜨의 크리스마스 시즌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약 30% 증가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파리바게뜨가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 트랙터 진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