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의 활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고객 편의와 비즈니스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한 전자상거래 업계의 클라우드 수요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해외 유명 전자상거래 솔루션인 ‘마젠토(Magento)’ 역시 클라우드 서비스를 중심으로 진화한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이 회사는 국내 기술력으로는 처음으로 쇼핑 클라우드 ‘NCP’를 개발했다.
‘NCP’는 NHN엔터테인먼트가 자체 보유한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인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를 기반으로 구축해 보다 대용량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 측은 일시적인 사용자 증가에 따른 서버, 네트워크 등의 실시간 자원 증설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기존 SI 구축이나 솔루션 구매를 통한 커스터마이징 방식과 비교해 쇼핑몰 구축에 필요한 비용과 도입 기간이 대폭 줄어든다고 밝혔다.
중대형 쇼핑몰이나 회원 전용 폐쇄몰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
이외에도 ▲외부 상품 공급사의 무제한 입점 지원, ▲판매 대금 정산 기능이 기본 탑재된다.
이윤식 커머스사업본부장은 “NHN엔터테인먼트의 ‘NCP’은 고객사의 기술 엔지니어나 인프라 운영 조직 없이도 이용 가능한 솔루션이라는 컨셉 아래, 국내외 다양한 사례 검토와 실제 커머스 시장 내 적용 과정을 거듭해 탄생한 국내 최초의 쇼핑 클라우드”라며, “2017년 상반기 NHN위투에서 운영하는 1300K를 비롯한 국내 대형 쇼핑몰 적용을 앞두고 있다. 미국, 일본, 중국 등 글로벌 커머스 솔루션 시장도 진출할 것” 이라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커머스 전문 기업 ‘유젠’과 업무 제휴를 체결하는데 이어, 자체 개발을 통해 완성한 국내 최초의 쇼핑 클라우드 ‘NCP’을 선보이는 등 IT 인프라 영역 내 자사의 토스트 클라우드(TOSAT Cloud)를 기반으로 한 사업 확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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