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1분기 영업익 최대..이익률 16%(상보)

공기청정기 등 주력제품 판매 호조
중국 화장품사업 선전
  • 등록 2010-05-07 오후 12:06:28

    수정 2010-05-07 오후 3:20:25

[이데일리 안준형 기자] 웅진코웨이(021240)는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3713억원과 59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8.8%, 21.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분기 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했고, 영업이익률도 16%대에 올라섰다.
 
웅진코웨이의 영업이익률은 2006년 10%에서 2007년 13.3%, 2008년과 2009년 각 14.5%로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실적호조의 요인으로 ▲공기청정기 등 환경가전제품의 일시불 판매 증가 ▲중국법인 화장품사업 및 웅진케미칼 경영실적 호전에 의한 지분법이익 증가 ▲코디인력 증대로 인한 관리계정수 증가 등을 꼽았다.

황사와 이상기후 현상으로 공기청정기의 일시불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427.5% 증가했으며, 비데와 연수기의 일시불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127.3%와 383.4% 증가했다.

중국화장품사업 성장으로 인한 지분법이익도 크게 증가했다. 1분기 중국 화장품사업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4261만 RMB(약 71억원), 1529만 RMB(약 26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53%, 37.4%가 증가했다.

아울러 웅진케미칼과 말레이시아 법인의 경영실적 호전으로 인해 웅진코웨이 지분법이익은 지난해 1분기 13억원 적자에서 올해 43억으로 흑자전환됐다.

지난해 웅진 화장품 전용 점포수는 7860개에서 올해 3월말 현재 8782개로 증가하는 등 판매채널이 확대됐다.

방문판매 경로인 코디도 현재 1만2000명을 돌파했다. 올해 말까지 코디 숫자를 약 1만3400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김상준 웅진코웨이 전략기획본부장 상무는 "일시불판매의 증가와 지속적인 관리 계정수의 증가로 회사의 매출 및 수익성이 개선됐으며, 자회사 및 계열회사들의 경영실적 호전에 힘입어 세전이익도 대폭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향후에도 렌탈사업을 기반으로 한 주력사업부문은 안정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며, 중국법인의 화장품사업을 필두로 한 자회사 및 계열회사들의 경영실적도 지속적으로 호조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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