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헥토파이낸셜(234340)은 010PAY 플랫폼에 로또 당첨 번호 및 당첨금과 연계해 자동으로 응모되는 리워드 로또 서비스 ‘리또’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리또는 010PAY앱 내의 ‘리또 머니함’에 일정 금액을 보관하면 6개의 숫자로 이루어진 리또를 매주 받을 수 있는 리워드 서비스다. 로또 1, 2 등 번호와 리또 번호가 일치하면 로또 당첨금에 비례해 최대 1억원을 지급한다. 로또 3, 4, 5등에 해당하는 리또를 가진 당첨자에게는 최대 1만원의 010PAY포인트를 랜덤으로 지급한다. 리또 당첨금은 앱 내에서 010PAY머니, 본인 계좌 등으로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기존 앱테크가 특정 활동을 해야 보상을 주는 반면 리또는 보관금(충전금)만 유지하면 매주 받을 수 있다. 리또를 받으려면 10만원 이상을 010PAY 앱 내 ‘리또 머니함’에 보관만 하면 된다. 지급되는 리또는 충전금 규모에 따라 △다이아 리또 △에메랄드 리또 △루비 리또 등으로 상이하며 등급이 높을수록 혜택 금액도 높아진다.
리또는 매주 1장이 앱 내에서 제공되며 충전금을 5주 이상 보관하면 매주 5매를 제공해 시간이 지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리또에 당첨되지 않아도 10주에 한 번씩 아메리카노, 편의점 기프티콘 등을 정기적으로 제공해 충전금을 보관만 해도 혜택을 100% 받을 수 있다.
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리또는 매주 최대 1억이라는 비교 불가의 혜택에 자동으로 응모되는 혁신적인 리워드”라며, “010PAY는 리또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때마다 고객에게 혜택과 즐거움을 주는 ‘엔터 핀테크’라는 새로운 핀테크 패러다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