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투자전략팀]바야흐로 벚꽃의 향연이 펼쳐질 4월 첫 날입니다. 만우절이기도 합니다. 증시가 거짓말처럼 단 하루 이틀만에 장중 하락 변동의 눌림이 제법 연출되는 상황입니다. 필자가 누누히 언급한 전략을 꾸준히 참고 하신 분들이거나 패밀리 및 vip회원님들은 명확한 진짜 시황 브리핑을 토대로 이런구간에 대한 예상하고 있었을 것 이며 그 적중에 다시 한번 놀라실겁니다. 그럼 도대체 이것이 재상승 랠리를 위한 눌림목일까요 아님 변곡점에서의 큰 변화를 일으킬 고점변동의 모습일까요 일단은 현시점에서 더 긴안목을 당장 언급하기엔 무리가 있을 것 입니다. 단기적으로 5일이평을 종가이탈하는 상황이고 굉장히 강한 눌림목이다 이렇게 표현하긴 아직 애매합니다 .현재 시장은 낙폭과대 저PBR종목들의 강한 반등상승이 형성된 구간 이였으면 일반적인 흐름과 다르게 매우 빠르고 강하게 반등 형성을 해주었다는 점입니다. 그들이 현 시점에서 쉬어가기 할 시점을 모색하는 과정이오니 차분히 좀더 눌림의 흐름을 살며시 관찰한 이 후 추세대응을 모색하셔도 늦지 않을겁니다. 매매는 늘 항상 이뤄질 수 있습니다. 개별주 특징에대해서 언급하는 종목들 상당히 많이 오르고 언급시점에서부터 자기 고점 돌파하면서 오른 종목이 80~90%에 가깝습니다. 매매는 스타카토식으로 할수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표현해드린겁니다. 항상 매주 월요일 공개방송에서 진짜시황 특징주 매매관점주들을 복기점검 해드립니다. 직접 확인해보시면 놀라운 공개주들이였음을 확인하게 되실겁니다.
특징주는 금일
LG유플러스(032640)와
미코(059090)입니다. LG유플러스는 방어적 성격이면서도 최근 트래픽증가로 실적개선의 의미를 엿보자라고 했습니다. 미코는 단기상승의 매매 트레이딩이 가능한 종목입니다. 회사 내용에서 살펴보면 매출자체는 크게 변동없이 영업이익만 엎치락뒤치락입니다. 사업제품이 몇년전 국산화에 성공한 정전척관련제품입니다. 이 부분은 향후에도 안정적 매출 기반의 역할을 할 겁니다. 관건은 영업이익이 얼마나 나와주느냐 여부입니다. 그점을 주목해서 체크포인트로 공부관심 갖기를 바랍니다.
선물 데일리 시황지수는 금일 추세성격일수도 있다는 가능성 언급해드렸습니다. 오전장 추세하락 그대로 적중 진행중입니다. 남은시간은 현시점 245.00에서 246사이의 등락과정이 연출 될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러다가 다시 충격을 재차 강하게 준다면 오늘 저점 다시한번 강하게 이탈할수도 있겠습니다. 일단 5일이평 종가 회복은 어려운 하루가 될것이고 20일이평까지 다이렉트 마디 전개하락이 나올지 아니면 아래꼬리 달리면서 음봉마감그리고 5일이평종가 마감할지 그 관점으로 하루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