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장 선택 시, 재킷이 짧거나, 디테일이 화려한 것은 오히려 면접관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 바디라인을 살려주며 핏감이 살아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지금 같은 겨울 날씨에는 차이나 칼라나 기본 셔츠 블라우스 보다는 스카프를 맨듯한 느낌의 블라우스를 매치해 부드러운 인상을 더해주자.
입사지원분야가 일반 기업보다 덜 보수적이라면 기본 살짝 차별화를 주는 것도 좋다.
블랙 롱 재킷에 카라 부분과 소매부분에 컬러 배색을 넣어 부드러운 느낌을 더해 주었고, 블랙과 조화를 이루어 너무 튀지도 않으면서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또 블랙 원피스와 매치해 시크하면서 스마트한 인상을 어필 할 수 있다.
신뢰감 있고 차분한 인상을 남기기 위한 블랙컬러의 기본 면접룩을 선보였다면, 프리젠테이션 때에는 면접관의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컬러를 포인트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깔끔한 디자인의 베이지 컬러의 롱 재킷은 긴장된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컬러로 단조로운 디자인에 칼라와 소매부분 브라운 패치를 더해주어 활동적이면서 모던한 느낌을 더해 준다. 여기에 H라인의 포멀한 스커트에 디테일을 준 레드 스커트를 매치해 자신만의 매력이 넘치는 세련된 준비된 여성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여성 브랜드 미니멈 관계자는 "패션도 자신을 보여주는 하나의 스펙이 됐다"며 "기본 블랙 정장만 고집하는 것보다 지원 분야에 따라, 토론이나 프리젠테이션 같은 심층면접에 따라 적합한 복장을 갖추면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