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035420)은 네이버 블로그에 `애드포스트(AdPost)`란 자체 개발 문맥광고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에따라 네이버 블로거들은 방문자 광고 클릭수에 따라 돈을 벌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오는 30일부터 2000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테스터로 선발된 블로거들은 네이버 문맥광고 서비스 가입 후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포스트 하단이나 사이드바에 위젯 형태로 광고를 최대 3개까지 직접 삽입할 수 있다.
블로그가 상업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는 만큼 향후 지원 범위와 광고 게재 영역 등 구체적인 서비스 방식은 시범 서비스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최인혁 NHN 유저서비스본부장은 "우수 이용자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 차원에서 독립 블로그나 설치형 블로그에 지원되던 문맥광고 기능을 도입키로 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회사측은 "시범 서비스에 참여하는 파워 블로거들과 테스터들의 블로그 페이지뷰가 월 평균 1억4000만 건을 넘어설 것으로 집계된다"며 "그만큼 광고주들도 더욱 효과적인 광고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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