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카트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통해 얻은 쇼핑정보와 구매리스트 등을 매장 내 카트와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매장 내 적용된 측위기술을 바탕으로 쇼핑·상품·할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스마트폰과 결합해 결제도 진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SK텔레콤이 지난 2009년부터 관련 업계의 의견을 반영, 개발해온 것이다.
스마트 카트는 서비스는 고객의 쇼핑절차를 분석, 가장 효과적인 쇼핑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매장에 가기 전 쇼핑과 할인 정보를 검색하고, 매장에서는 위치에 따라 스마트 카트의 디스플레이에서 상품·할인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카트에 적용된 실내측위기술은 `UWB`와 `지그비(Zigbee)`가 혼합된 방식으로 오차 범위 1미터 이내로 매장 내 위치를 안내한다.
SK텔레콤은 스마트 카트를 사용하면 유통업체의 구매이력과 사용패턴정보가 애플리케이션과 결합, 개인화된 스마트 쇼핑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소비자는 상품이나 할인정보를 빠짐없이 챙길 수 있고, 제조사는 매장에서 상품을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유통업체는 고객의 성향을 파악, 통합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은 "스마트 카트가 유통·광고·제조업계에 꼭 필요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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