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원자재, 인건비 상승 및 장기화된 인력난으로 인해 외식기업의 지속가능성이 위협받는다는 인식으로 시작됐다. 이 때문에 푸드테크 시스템을 통한 주방 자동화 및 효율화가 외식기업의 생존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인식이 확산하고 있다.
디딤이앤에프는 ‘고래감자탕’, 연안식당’, ‘마포갈매기’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사업과 ‘백제원’, ‘도쿄하나’ 등의 대형 직영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 IP를 활용해 다양한 간편식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디딤이앤에프는 순차적으로 신규 브랜드와 직영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매장에 크레오코리아의 솔루션을 도입해 운용할 예정이다.
‘에이트키친’은 특허받은 인덕션과 웍을 통해 전문 쉐프의 조리과정을 정확하게 구현하는 것은 물론 시간당 최대 120그릇 이상의 메뉴를 최소한의 인력으로 요리할 수 있다.
‘ETAA’는 영수증 데이터 해석부터 레시피, 메뉴관리, 마케팅 데이터 분석까지 상업주방에서 영업에 필요한 모든 시스템을 통합한 첨단 주방 관리 시스템이다. 조리로봇 ‘에이트키친’과 함께 주방의 자동화 및 효율화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윤경근 디딤이앤에프 이사는 “금번 협약을 통한 주방 자동화, 효율화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양사가 축적해온 기술과 노하우를 교류하여 고객만족부터 미래 경쟁력 확보는 물론 앞으로 외식시장에서 신규 비즈니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