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에 따르면 맑은샘자연농원(대표 조금자)은 ‘조금자채소잡곡’ 인기를 바탕으로 ‘조금자 더 건강한 편강(이하 조금자 편강)’을 개발해 26일(오후 1시40분) 공영홈쇼핑에서 판매한다.
채소를 잡곡처럼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만든조금자채소잡곡은 공영홈쇼핑 개국 첫해인 2015년 말 처음 선보였으며,그동안누적 약 18억원을판매했다.맑은샘자연농원은 2013년 지역 아이디어 콘테스트 대상 수상업체지만 공영홈쇼핑 입점 이전까지 판매실적은 미미했다.
조금자 맑은샘자연농원 대표는 “생강은 우수한 효능에도 특유의 맛 때문에 판매가 쉽지 않아 재고가 많이 쌓여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채소잡곡의 TV홈쇼핑판매 경험을 살려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편강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소개했다.
맑은샘자연농원 이외에도 지난해 공영홈쇼핑 인기상품인 세정제 ‘케어렉스’의 티알켐텍도 변기 전용 세정제를 개발하는 등 제2의 성공사례를 꿈꾸는 업체가 늘고 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실력 있는 중소기업과 농어업기업이 제2, 제3의 히트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