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동아출판이 ‘교과서 표지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는 소비자가 교과서 표지 디자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한 것.
‘교과서 표지 디자인 공모전’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과서 표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출품하는 교과서는 학년·학기·과목을 자유롭게 정하여 응모할 수 있다.
대상(1점)은 상장 및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또 예스24 최우수상(2점)은 상장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3점)은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각각 제공된다. 아울러 입선(10점)은 상장과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대상과 최우수상 입상자에는 동아출판 채용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동아출판 디자인팀 김미정 팀장은 “동아출판은 이번 공모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소비자들의 다양한 디자인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며 “최종 선발 후 실제 교과서 표지 반영여부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오는 2016년 1월 20일까지 동아출판 공모전 홈페이지(design.dongapublishing.com)에 작품 신청서와 출품작을 함께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 합격자 발표는 오는 1월 29일 개별 통보 및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