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의원은 이날 오전 새누리당 광주시당에서 열린 ‘제2차 국가대혁신 방안 발표회’에서 “국민소득 2만불 시대에서 진정한 선진국으로 진입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 부정부패 척결은 필수”라고 강조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특히 “우리나라의 부정부패로 인한 경제적 손실이 연간 50조원에 이른다”며 “국가청렴도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4개국 중 하위권인 27위에 불과하고 심각한 사회갈등의 원인”이라고 우려했다.
한편, 이 의원은 이날 광주·전남을 시작으로 49박50일 일정으로 ‘국민 속으로 민심대장정, 눈높이 민생투어’를 떠났다.
이 의원은 이날 아침 광주 5.18국립묘지를 참배한 데 이어 국가대혁신 방안 발표회에 참석했다. 이어 오후에는 광주시내 남광주역-송정리역, 송정역-양동시장역 등으로 지하철 민심투어 토크를 진행하고 오후 5시쯤 목포시 광동1가 목포종합수산시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이재오 “친박 지도부, 우려스럽다” ☞[포토]이야기 나누는 정몽준-김문수-이재오 ☞이재오 “박근혜, 독재자의 딸?..역사에 평가 맡겨야” ☞이재오 출마 선언..정몽준·김문수는 대권 행보 ☞이재오, 대선출마..대통령임기 3년으로 단축 강력 시사 ☞[포토]`대선출마` 이재오 `양손 가득한 장미꽃` ☞`친이계 좌장` 이재오, 10일 대선출마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