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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만 두산타워 대표는 지난 2일 베이징에서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CTRIP을 비롯해 강호이여행사, CWTS, 요시엔여행사 등 14개사 관계자들과 만난데 이어 3일에는 상하이에서 CYTS, 진장여행사 등 12개사 관계자들과 만나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산은 이번에 업무협약을 맺은 26개사는 중국의 대표적인 여행사들로, 특히 한국으로 여행객을 많이 보내는 업체라고 설명했다.
짜오시 요시엔여행사 총경리는 베이징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동대문과 두타는 필수 관광코스”라면서 “면세점이 생기면 더 많은 중국인 관광객이 찾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은 물론, 중국 여행사들을 위해 더 많은 관광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두산이 제공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두산은 이번 서울 시내 면세점 유치전에서 지역 상생을 기치로 내걸고 동대문 상권의 발전을 위해선 ‘두타면세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동대문에 면세점이 들어설 경우 향후 5년 간 1300만 명의 신규 관광객이 유치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