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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지난 5월 20~31일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국내 저비용 항공사 5개 업체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이 같은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5개 업체는 에어부산과 이스타항공, 제주항공(089590), 진에어, 티웨이항공이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5개 업체에 대한 종합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3.47점으로 나타났다. 업체별로는 티웨이항공이 3.52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에어부산과 진에어 각각 3.49점, 이스타항공 3.45점, 제주항공 3.42점 등이다.
에어부산은 ‘운항관리 및 점검’(3.32점)과 ‘기내시설’(3.72점), ‘요금 및 부가혜택’(3.29점)에서 각각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응답자의 92%는 저렴한 요금 때문에 저비용 항공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