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이날 쇼케이스에 맞춰 ’기어 S2‘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를 공개했다. 기어 S2 출시에 맞춰 웨어러블 생태계를 구축케 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
NFC를 바탕으로 ‘기어 S2’는 언제 어디서나 티머니(Tmoney)를 사용할 수 있는 ‘티머니 기어’ 서비스를 제공된다. 전국 대중교통은 물론 편의점, 패스트푸드 등의 유통 가맹점, 문화상품권, 배달음식 등 다양한 범위에서 이용 가능한 ‘캐시비(cashbee)’와 멤버십, 쿠폰, 바우처 등을 한 번에 자동으로 관리하는 ‘시럽 월렛(Syrup Wallet)’도 지원한다.
‘기어 S2’는 국가별 특색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자신이 등록해 놓은 팀의 최신 경기 결과와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ESPN’, 다양한 테마의 최신 뉴스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CNN’, 주요 국가와 기업들의 주식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Bloomberg’ 등 다양한 뉴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특히, ‘기어 S2’는 현재 중국에서 널리 사용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Alipay’를 지원해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과 레스토랑 등에서 편리하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함. 또한 ‘FidMe’, ‘Groupon’ 등을 통해 적립, 쿠폰 사용, 바우처 관리 등도 가능하다.
한편 ‘기어 S2’는 10월 출시될 예정이며, 삼성 스마트폰뿐 아니라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