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글로벌 트래픽 분석업체 시밀러웹에 따르면 지난 5월 한달간 한국에서 ‘패션&어패럴’ 관련 페이지 접속이 가장 많은 도메인으로 무신사의 온라인 스토어 ‘무신사닷컴’이 9.27%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2위에 오른 나이키(6.51%), 삼성물산의 SSF샵(2.01%) 등을 크게 앞질렀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지난 4월 공개한 ‘MZ세대 패션 앱 트렌드 리포트 2023’에서도 최근 3개월 이내 구매 경험 기준으로 무신사의 이용률은 48.5%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42.4%)와 비교해도 이용률이 더욱 상승했다. 특히 인지도(86.8%) 뿐만 아니라 △이용 경험(65.8%) △1년 이내 재구매(49.1%) 등의 다른 조사 부문에서도 다른 플랫폼들을 제치고 선두에 올랐다.
세대별 패션 앱 선호도 조사에서도 10대(55.4%)를 비롯해 △20대(53.7%) △30대(39.4%) 등 모든 조사 대상에서 1위에 오르며 업계 선두 자리를 공고히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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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일본 도쿄에서 열흘간 3만명 이상이 운집한 팝업 스토어를 성황리에 운영하며 주목을 받은 해외 사업도 일본,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입점 브랜드와 무신사 알리기에 주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전년 대비 고객 선호도가 높아진 것은 10~30대까지 세대별 고른 이용자 분포와 여성 고객의 확대 덕분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패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하여 디자이너 브랜드와 동반성장하고 상생하기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