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본상 15개 수상

  • 등록 2024-12-02 오전 10:17:27

    수정 2024-12-02 오전 10:17:27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제일기획(030000)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3개·금상 6개·은상 3개·동상 3개 등 본상 15개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JTBC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 포스터가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부문 대상을 포함해 3개의 상을 받았다. 해당 포스터는 마약으로 의심되는 액체를 떨어뜨려 양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마약 검사 스티커를 특수 제작 인쇄해 영화관, 병원 등에 ‘마약검사 포스터’로 배포됐다.

삼성전자 ‘고 울트라 챌린지’ 캠페인은 소셜커뮤니케이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캠페인은 아웃도어 환경에 특화된 갤럭시 워치 울트라의 특성을 강조하며, 헬스 인플루언서가 제품과 함께 극한에 도전하는 과정을 다뤘다.

국순당 백세주 ‘어른찬가’ 캠페인은 온라인영상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캠페인은 가수 잔나비 최정훈과 아기공룡 둘리의 고길동 캐릭터를 활용해 어른이 된 청춘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며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금상 수상작으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을 위해 봉지 과자를 물놀이 안전 용품으로 탈바꿈한 GS25의 ‘라이프가드 스낵’ 캠페인 △한국 목욕 문화의 특징적 요소인 때수건에 유방암 자가 검진 방법을 일러스트로 새긴 쿤달의 ‘핑크글러브’ 캠페인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소비자에게 브랜드명을 쉽고 친숙하게 알린 동원F&B의 ‘동원맛참송’ 캠페인이 선정됐다.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을 받은 JTBC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 포스터. (사진=제일기획)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시선집중 ♡.♡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