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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는 기업경쟁력의 원천이자 마케팅 핵심 요소인 브랜드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2007년 시작된 사내 브랜드·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이다.
실무적인 도움이 커 담당자들 사이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2013년에는 서강대와 공동 프로그램으로 개편됐다. 한층 강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 전문 과정으로 거듭나고 있다는 평가다.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의 가장 큰 특징은 SK 직원뿐 아니라 협력업체 임직원이나 일반 대학(원)생도 체계적인 브랜드 지식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다.
과정 전체가 무료로 진행되며 커리큘럼을 모두 이수하면 서강대 경영대학원장 명의의 수료증도 부여된다.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는 최신 트렌드와 수강생의 수요를 반영해 각 분야 최고 권위의 교수진 및 실무 전문가들을 초빙해 실무와 이론을 고루 접하도록 과정을 구성했다.
10기 과정에도 ‘파워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 외에도 브랜드·마케팅 플랫폼으로써 소셜미디어의 기능을 짚어보는 ‘소셜 미디어 혁명과 직접 마케팅 시대’와 최근의 빅데이터 활용추세에 따른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마케팅’ 등 최신 브랜드관리 기법에 관한 강의도 마련됐다.
전성률 서강대 교수는 “국내에 다양한 브랜드·마케팅 교육이 있지만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처럼 이론과 실무를 총체적으로 교육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프로그램을 협력업체에 무료로 개방해 동반성장 노력을 펼치는 등 상생·산학협동 모델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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