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1년부터 본격화된 해외사업으로 최근 4개년 평균 수출성장률은 37%를 기록했다.
회사측은 “당사는 보잉 및 에어버스에 대응한 인증서를 모두 확보한 상황으로 항공기 동체관련 단순 부품에서 모듈, 동체 구조물 까지 모든 영역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다”며 “2012년 해외신규물량 양산을 시작으로 지난해 보잉의 섹션48 초도물량 및 양산본격화로 해외고객사 대응 물량이 크게 증대되고 있어 고무적” 이라고 말했다.
특히 항공기 격막 구조물인 벌크헤드(Bulkhead)는 아스트가 보잉에 독점 납품하는 항공 부품으로 안정적인 매출 효자품목이며, 보잉의 B737 후방동체 섹션48은 현재 매달 4개에서 향후 월 8대로 상향돼 매출증가폭은 확대될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지난 2013년 보잉과 B737 MAX MOU를 체결해 B737 MAX의 후방동체 초기개발부터 생산까지 참여할 예정이며 이에 따른 수주잔고 확대가 예상된다.
한편, 아스트는 국내 제조업 최초로 기술특례 상장을 앞두고 있으며, 오는 24일 코스닥 상장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