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는 ‘정보보호의 달’인 7월 한 달간 집중적으로 보안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그 일환으로 토스 오리지널 필름 두 편을 제작했다. 첫 번째 편인 ‘헬소닉(Hellsonic)’은 화이트해커로만 구성된 토스 보안기술팀의 이야기로, 본편 공개 20일 만에 조회수 200만을 넘어서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블록 버스터즈’에서는 지난 8년 동안 수백여 명을 상대로 사기를 저지르고 있는 조직을 집중 조명한다. 해당 조직은 대기업 직원들의 신분을 사칭해 전자기기 ‘직거래’를 빌미로 중고거래 사기를 지속하고 있다. 제작 과정에서 중고 사기 범죄와 싸우고 있는 ’사기나라‘ 운영진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해당 조직으로 추정되는 판매자를 포착했으며, 거래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직접 통화를 나눈 내용까지 다큐멘터리에 담았다. 또한, 중고거래 사기를 넘어 2차, 3차 피해까지 당하고 있는 피해자들의 증언도 담겼다.
토스는 영상 속 등장하는 ‘블록 버스터즈(중고 사기를 막는 사람들)’에게 응원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굿즈 패키지를 선물하는 시청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토스는 중고거래 사기에 따른 직간접적 피해를 줄이기 위해, 송금하려는 계좌가 사기이용계좌인지 확인하는 ‘사기의심 사이렌’, 토스를 통해 송금하고 사기임이 밝혀졌을 때 내규에 따라 보상해 주는 ‘안심보상제‘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