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KT(030200)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음달 5일까지 새로운 마케팅 채널 ‘앱팡(Appang)’의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앱팡은 KT가 운영하는 일종의 소셜커머스 서비스다. 서비스 가입자가 앱팡을 통해 유·무료 앱을 다운받으면 기본 적립금과 구매인원 달성 추가 적립금을 합해 100~200원 정도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KT는 다음달 5일까지 앱팡에 신규가입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1등 맥북에어, 2등 캐논카메라, 3등 삼천리 자전거 등 최신 IT·레저 상품을 선물로 준다. 해당 기간 중친구들에게 앱팡 추천을 많이 한 회원에게도 매주 오션월드 이용권(1등), 백화점 상품권(2등), 외식상품권(3등)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KT는 또 5회 이상 친구 추천을 한 회원을 추첨해 블루투스 스피커, 닥터드레 헤드폰, 폴라로이드 카메라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총 200매의 여수세계박람회 입장권도 신규회원과 친구 추천을 많이 한 회원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앱팡 가입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이메일, 문자서비스(SMS), 카카오톡 등으로 친구에게 공동구매 추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적립금으로 유료 앱을 결제하거나 모바일상품권인 기프티쇼을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 가입자도 웹브라우저에서 앱팡 (m.appang.kr)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앰팡 앱은 각 앱장터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 관련기사 ◀☞KT, IT서포터즈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WiFi카페]"그때를 아십니까?"..KT 통신연대기 인기☞KT "월 4천원에 CGV 영화 한 편이 공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