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엔카닷컴이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2024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산업현장에서 일·생활 균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업의 유연근무 활용, 근로시간 단축, 휴가 사용, 일과 육아 병행, 근무 환경 개선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을 선정,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등 정부부처와 경제단체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엔카닷컴은 직원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실현과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우수한 근무 및 복지제도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자유롭고 수평적인 소통 문화, 개인의 자율성을 존중하고 주도적으로 일을 추진할 수 있는 업무 환경, 일과 생활의 균형 추구라는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기업 문화를 만들고 있다는 평가다.
이를 위해 엔카닷컴은 비포괄임금제, 유연근무제, 재택근로제, 남녀 육아휴직과 육아수당 지원, 자기계발비 지원 등 다양한 근무 및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외국어 및 차량 진단 자격증 지원, 글로벌 카그룹(CAR Group) 직원 교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직무 관련 지원을 비롯해 타운홀 미팅, 해커톤 대회, 사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직원들이 성장하고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업 선정은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건강한 근무 환경을 기반으로 엔카닷컴 직원 모두가 일과 삶의 균형을 누릴 수 있는 모범적인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엔카닷컴 사옥. (사진=엔카닷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