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매장의 직원들이 이 솔루션에 탑재된 챗봇을 통해 텍스트나 음성으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고객응대 및 매장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학습할 수 있다.
“What are the new features for the upcoming tablet PC?”(이번에 출시될 태블릿에 새로 추가된 기능은 무엇인가요?) “What promotions will be available next week?”(다음 주에 어떤 프로모션이 가능한가요?)와 같은 질문을 이해하고 즉시 대답하는 일종의 가상비서다.
회사 측은 Nexshop Training을 통해 고객의 질문에 막힘없이 응대하고 자신있게 제품을 추천하는 판매직원의 전문성은 고객만족을 넘어 매출을 늘리는 핵심 동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는 자사의 생체인증솔루션 NexsignTM 을 적용해 보안성과 사용편의성을 한층 높인 기업용 솔루션도 선보였다.
기존 지문인증에 더해 대화형 음성인증 영역까지 확장했을 뿐 아니라, 모바일기기와 데스크탑 환경의 업무 시스템을 연계한 통합인증 기능도 구현했다.
이 밖에도 지난 CES 2017에 첫 선을 보였던 웨어러블 EMM솔루션과 단말기 펌웨어를 원격관리하는 E-FOTA(Enterprise-Firmware Over The Air, 기업용 무선 펌웨어 업그레이드) 서비스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웨어러블 기기를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이번 MWC에서는 날로 발전하는 신기술을 접목해서 기업의 업무효율과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삼성SDS만의 솔루션/서비스 역량을 보여주고자 했다”면서,“특히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데 집중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