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부근 삼성전자 소비자가전부문 사장은 1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2 디지털 케이블TV쇼` 기조연설에서 "연말께 케이블TV와 스마트TV 관련 다양한 협력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며 "케이블TV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측이 동시에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케이블TV가 보유한 각종 콘텐츠를 삼성 스마트TV에 최적화시켜 선보이는 등 상생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그는 또 "올해 삼성 스마트TV 판매량 목표가 3000만대인데 이 수치가 넘으면 장비회사는 물론 케이블TV 등 콘텐츠, 네트워크 협력사들의 매출도 증가할 것"이라며 "이러한 스마트 생태계를 잘 갖추는 것도 올해의 목표"라고 전했다.
특히 윤 부사장은 기조연설 및 질의응답을 마치고 난 뒤에 "한 마디만 더 하겠다"며 마이크를 잡고 케이블 업계와의 끈끈한 유대감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세상의 변화를 읽고 대비하지 않으면 낙오자가 될 수밖에 없다. 변화의 단추를 꿰는 주체는 바로 여러분들(케이블 업계)과 저"라며 "전자를 가장 잘 아는 삼성과 케이블 가장 잘 아는 여러분이 협력해 서로 `윈윈`하는 장을 만들어 나가자"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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