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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이번 축제에서는 ‘마음의 소리(조석)’, ‘노블레스(손제호, 이광수)’, ‘기기괴괴(오성대)’ 등의 작품관을 운영했다.
네이버는 전시관에 모바일 형태의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디지털 콘텐츠로서의 특징을 보여주는 웹툰 영상 및 이미지를 소개했다.‘마음의 소리’관에는 방문객들이 조석, 애봉이 등 친근한 캐릭터들과 사진 촬영 등을 할 수 있도록 입체 캐릭터 구성물이 마련됐다. ‘기기괴괴’관에는 복잡한 전시회 장에서 다른 사람들의 방해를 받지 않고 미스테리 스릴러 장르를 즐길 수 있는 개인용 웹툰뷰박스를 설치했다. ‘노블레스’관에는 ‘라이’, ‘세이라’ 등 인기 캐릭터들의 코스튬플레이를 한 모델들과의 포토존을 운영해 독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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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전시회 및 만화축제 참석뿐 아니라 네이버의 글로벌 웹툰 서비스인 ‘라인웹툰’의 콘텐츠를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을 한 걸음씩 공략해가고 있다.
2014년 7월 출시 당시 영어와 중국어(번체)로 제공되던 ‘라인웹툰’은 현재 영어, 중국어 번체, 중국어 간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로 제공 언어를 확대했다. 출시 당시 영어 42편, 중국어(번체) 50편이던 작품 수도 1년만에 총 372편(영어 106편, 중국어(번체) 120편, 중국어(간체) 78편, 태국어 45편, 인도네시아어 23편)으로 증가했다. 해외 2차 판권도 2014년 4건에서 2015년 현재 12건으로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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