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프리미엄 가전 공략 강화..'LG스튜디오' 확대

  • 등록 2014-06-18 오전 11:00:00

    수정 2014-06-18 오전 11:00:00

[뉴욕= 이데일리 김혜미 특파원] LG전자(066570)가 지난해 미국 시장에 본격 런칭한 ‘LG 스튜디오’ 매장 수를 대폭 확대하는 등 미국 프리미엄 가전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한다.

LG전자는 17일(현지시간) 저녁 뉴욕 맨해튼 5번가에서 ‘네이트와 함께하는 나를 표현해주는 키친, LG스튜디오(LG STUDIO SIGNATURE KITCHEN WITH NATE BERKUS)’ 행사를 열고 프리미엄 마케팅을 본격화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올초 미국의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네이트 버커스(Nate Berkus)와의 협력을 발표한 데 따른 것이다.

LG스튜디오는 전문가급 오븐 레인지를 비롯한 빌트인 냉장고와 월오븐(Wall Oven),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등 고급 빌트인 제품을 포함한 키친 가전 패키지로, 패키지 구입시 2만달러(한화 약 2000만원)에 달하는 고가 제품군이다. LG는 기존 세탁기와 냉장고 등 주요 가전제품에서 고급 빌트인 가전으로 프리미엄 전략을 확대 적용,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프리미엄 유통 채널인 ‘H.H그레그’에 진입했으며 LG스튜디오의 진입 매장을 이달 말까지 200개로 늘릴 예정이다.

행사장은 오는 19일 미국 일반 고객들에게도 공개되며 7월 말까지 ‘네이트가 필요해(My Kitchen Needs Nate)’ 콘테스트가 진행된다. 키친 리모델링에 대한 본인의 디자인 영감 등을 담은 동영상을 전용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방식이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네이트’와 ‘LG 스튜디오’ 프로젝트팀이 맞춤형 키친 인테리어 제안 및 무상 리모델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LG 스튜디오’ 제품을 활용한 리모델링 과정은 추후 동영상으로 일반 소비자들에게 공개된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 중심의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한 양사 협력이 매우 기대된다”며 “세탁기, 냉장고 성공체험을 ‘LG 스튜디오’로 확산해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네이트 버커스가 17일(현지시간) ‘네이트와 함께 하는 나를 표현해주는 키친, LG스튜디오’ 행사에서 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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