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기아자동차(000270)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제10회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전 산업부문 1위로 선정됐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금융·제조·유통·공공 등 35개 산업 219개 기업 및 기관의 고객센터에 고객을 가장한 100통의 전화를 걸어 16가지 항목에 대해 평가한 내용을 바탕으로 산출된다.
작년 7월부터 올 2월까지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기아차는 친밀감·고객이해· 내용파악 등 대부분 항목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아 10년 연속 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됐다.
기아차는 현장의 고객 불만사항을 고객센터에서 1시간 이내에 확인해 다시 고객에 현 진행상황을 알려주는 ‘신속협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스마트폰 영상통화 기능을 이용한 영상상담과 스마트폰 앱을 통한 모바일 상담 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항상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고객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고객감동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센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기아차 광주공장 사내하청 노조 간부 분신 시도☞[시승기]기아차 '올뉴 카렌스', 실내공간·힘.. 레저활동 '딱'☞기아차 노사, 장기근속 자녀 채용혜택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