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개학으로 원격 수업이 늘고 있지만, 학생들의 집중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거의 없다.
이런 가운데 시선 추적 기술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이 자사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앱들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 시소(SeeSo) 플랫폼을 정식 론칭했다.
비주얼캠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인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의 멤버사다.
시소는 앱 개발자를 위한 SDK 관리 올인원 플랫폼이다. 시소 라이선스 키 발급에서부터 SDK 사용량 관리, 결제, 개발 가이드 문서, 고객 지원 등의 서비스를 올인원으로 제공한다.
비주얼캠프는 월 최대 1만 세션 사용량을 기본으로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이 시선 추적 기능이 다양한 앱들에 적용해볼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췄다. 개인 개발자는 초기 부담 없이 시선 추적 기능이 적용된 앱을 개발할 수 있고, 기업 개발자는 정식 서비스에 도입하기 전 프로토타입 또는 베타 앱을 만들어 시장성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 별도의 메일 승인 없이 지메일(Gmail), 깃허브(GitHub)로도 손쉽게 계정 생성이 가능하다.
|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시선 추적 기술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비주얼캠프만의 기술력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불안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국내외에서 시소를 활용한 신개념 서비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사업화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선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앱 스토어에서 다운받으면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 시선추적 기술과 시선데이터 분석을 경험해 볼 수 있다.
|
본투글로벌센터는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이다. 유망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기술 전문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 진출 가교역할 △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공간 등을 지원한다.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유치, PR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 진단하고 2차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 이후 2019년 12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5935.5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1만1724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설립 79건, 해외 사업계약·제휴 395건, 해외 특허·상표출원 648건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