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토러스는 영화 `맨인블랙 3`에서 주인공의 차로 등장한 모델이다.
|
토러스는 포드를 대표하는 대형세단으로 1985년 출시 이래 2011년까지 900만대 이상 판매된 포드의 상징이다. 2013년형 뉴 토러스는 고효율의 파워와 연비를 전달하는 3.5L V6 Ti-VCT엔진을 채택해 기존 V6엔진에 비해 향상된 파워와 연비를 달성했다.
뉴 토러스에는 기존에 없었던 액티브 그릴 셔터, 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EPAS), 토크 벡터링 컨트롤 등의 첨단 기능이 대거 탑재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크 벡터링 컨트롤 기능은 차량이 코너 주행시 앞쪽 휠 안쪽에 아주 미세하게 브레이크를 걸어 부드럽게 회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커브 컨트롤 기능을 통해 운전자는 속도를 줄이지 못한 상태에서 커브길에 진입했을 때, 센서 감지로 이를 파악하고 브레이크 컨트롤을 활용해 속력을 조절할 수 있다.
내부는 허리와 허벅지 부분에 있는 7개의 공기 쿠션으로 시트의 곡면을 자유롭게 조절하면서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어 운전자의 혈액순환 및 쾌적하고 안전한 운전을 돕는다. 오토하이빔 헤드램프, 마이키 제어키, 음성인식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싱크와 연동된 마이포드 터치 시스템, 390와트 12개 스피커를 갖춘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 시큐리티 코드 키리스 엔트리 키패드와 스타트 버튼, 자동주차 기능 등 다양한 편의 장치를 갖췄다.
뉴 토러스의 국내 판매가격은 SEL 모델이 3875만원, 리미티드 모델이 4455만원이다. 뉴 토러스는 올 하반기 고출력·고연비 엔진인 에코부스트 2.0 모델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 관련포토갤러리 ◀ ☞ 포드 `토러스 2013` 사진 더보기 ☞ 쌍용 `렉스턴W` 사진 더보기 ☞ `2012 부산국제모터쇼` 사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