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권사 IRP 혜택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증권사의 개인형 퇴직연금(IRP) 상품 개설 혜택을 확인하고, 제휴 증권사 페이지를 통한 IRP 개설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제휴 증권사의 IRP 개설을 희망할 경우 ‘계좌 개설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증권사의 페이지로 연결된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이 제휴 증권사의 주식계좌 개설 시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간편하게 IRP 개설을 신청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삼성증권은 내년 1월 말까지 카카오뱅크를 통해 삼성증권 IRP 계좌를 최초로 신규 개설하고 IRP 가입자격확인 및 온라인 거래 등록을 완료한 고객 2000명(선착순)에게 모바일 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한다. 양사 모두 입금 금액 구간에 따라 최대 3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는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과의 첫 제휴를 시작으로 제휴사를 지속 확대해, 고객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보다 다양한 증권사의 혜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증권계좌 개설, 주식 투자, 펀드에 이어 절세 및 노후대비를 위한 연금 상품에 대해서도 고객의 투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며 “향후 고객이 모든 금융투자 활동을 카카오뱅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투자 서비스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7개의 증권사와 제휴해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9년 3월 서비스 오픈 후 현재까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개설된 주식계좌 수는 누적 700만 좌에 달할 정도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