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역시 2013년 첫 조사이래로 처음에는 순위 권에 없다가 2014년 41위에서 2015년 36위로 선전하고 있다.
인터브랜드가 산정한 SK텔레콤의 브랜드 가치는 4조 5천357억원으로, 2013년 4조 2천849억원, 2014년 4조 4천521억원에서 각각 5.9%, 1.9% 상승했다.
이번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5‘는 ’재무 예측‘ · ’역할 지수 계산‘ · ’브랜드 강도 평가‘ 등 3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한 인터브랜드의 자체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SK텔레콤 윤용철 PR실장은 “SK텔레콤은 1위 통신사업자로서 유·무형의 차별적 가치 제공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와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는 2013년 첫 조사때 12위였고, 2014년에는 11위, 2015년에는 12위를 차지했다.
눈에 띄는 점은 포스코는 2014년 5위에서 올해 8위로 내려앉은 반면, 네이버(035420)는 작년 8위에서 올해 6위로 브랜드가치가 상승한 점이다.